[유럽여행] 숨은 보석 여행지
슬로베니아의 대표 스폿5

안녕하세요.  :))

오늘은 드라마 ‘흑기사’ 촬영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여행지 ‘슬로베니아’의 BEST 관광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발칸반도의 숨은 보석 슬로베니아! 이 곳은 유럽 동남부 발칸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이탈리아와 크로아티아 사이에 있는 작은 국가에요.
생소하지만, 드라마에서 잠깐 소개된 것만으로 새로운 보석 여행지로 급 떠오를 만큼 마성의 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죠!

그럼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슬로베니아의 곳곳을 살펴보며 함께 느껴보도록 해요 😉


01
블레드
[BLED]

이 곳을 빼놓고 슬로베니아를 다녀왔다 할 수 있나요. 알프스 빙하가 녹아 생성된 푸르고 또 푸른 블레드 호수! 슬로베니아의 대표 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맑고 투명한 물로 속이 훤히 들여다보여 깊이가 실감나지 않지만 가장 깊은 곳은 수심이 30M나 된다고 해요. 뱃사공이 모는 프레트나 보트를 이용하면 호수 가운에 위치하고 있는 블레드 성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섬 안에 있는 성모마리아 승천 성당의 종을 울리면 영원한 사랑을 이룰 수 있다는 재미난 전설도 있답니다! 푸르고 거대한 자연의 힘으로 동화 속 세상이 펼쳐지는 이 곳,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 힐링이 될 거예요.


02
류블랴나
[LJUBLJANA]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
그리스로마신화 이아손이 황금 양털을 찾으러 갔다 근처 호수에 있는 용을 물리치고 만든 도시로 용이 상징인 곳이에요. ‘사랑스럽다’에서 유래된 도시 이름처럼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중세시대의 낭만이 남아있는 구시가지로 특유의 고풍스러움을 느껴보실 수 있어요. 또 수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얼마 없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특히 해가 질 때의 붉은 풍경은
슬로베니아에서 꼭 봐야할 것 중 하나에요!


03
피란
[PIRAN]

아드리아 해 연안의 소도시, 피란!
슬로베니아 애정의 휴양지로 현지인뿐 아니라 주변 이탈리아, 크로아티아에서
오는 관광객들로 매번 붐비는 곳이에요. 베네치아의 지배를 받아온 곳으로 특유의 감성이 젖어들어 작은 베네치아라는 별칭이 생기기도 했어요.
중세시대 건축물과 문화유산으로 구석구석에 숨어들은 옛 정취가 아주 매력적이에요. 약 1시간이면 이 곳을 다 돌아볼 수 있답니다!


04
트리글라브 국립공원
[TRIGLAV]

율리안 알프스의 최고봉, 트리글라브 국립공원! 해발 2864M로 알프스의 장엄한 모습을 담은 슬로베니아의 가장 높은 산이자 명산이에요. 슬로베니아의 청정 자연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으며, 하늘에 맞닿아 있는 장엄한 풍경과 만년설의 위엄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05
포스토이나&프레드야마성
[POSTOJNA & PREDJAMA]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석회 동굴, 포스토이나!

흰색 암석들이 솟아올라 장엄한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 석회 동굴이에요.
무려 이백만년에 걸쳐 생성된 곳으로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동굴이죠.
길이가 20.6KM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절벽에 매달린 성, 프레드야마성!
흑기사에서 김래원의 숙소로 등장했던 곳이죠! 이 곳은 블레드에 위치하고 있는,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성이에요. 오래 전 지진으로 손실되었지만 다시 복원하여 지금의 모습을 다시 갖출 수 있게 되었죠. 현재 기네스북에 세계 가장 큰 동굴성으로 등재되어 있답니다! 게다가 아름다운 블레드 호수와 자연의 전경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어 꼭 가볼만한 곳으로 꼽혀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