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이야기] 나만의 시간 갖는 육아정보

0
1674

다른 사람들에겐 쉬운 일이지만 집에서 아이와 육아 전쟁을 하는 주부에겐 여유로운 점심 식사, 산책, 커피 한 잔은 어려운 일이죠.

언제까지 가족에게만 신경 쓰며 살 순 없으니 가족도 돌보고 내 인생도 즐기는 엄마가 되기 위해선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날 위해 투자하면 가족을 위한 시간이 줄어든다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날 위한 시간을 보내는 건 가족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자기 개발로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는 건 가족을 돌보고 아이를 양육하는 것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또한 엄마가 매일 집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아이에게도 인지시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세요.

예전에 정해놓은 시간에 매일 필라테스나 요가, 헬스를 다녔던 사람이라면 지금부터는 일주일에 2~3번씩 집 주변에서 운동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주부도 육아의 책임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은 것은 당연하죠. 가끔은 남편이나 친구에게 아이를 부탁하고 요가를 다니거나 취미생활을 즐겨보세요.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지 않는다면 집에서의 역할이 고통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남이 권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는 스스로 먼저 실행에 옮기는 게 좋습니다.

자녀가 어리다면 부모 중 한 명만 육아를 담당하는 방식이 고정되곤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자기만의 시간을 갖기는 더욱 어려워지죠. 초반에 제대로 습관을 잡지 못 하면 아이가 컸을 때도 시간적 여유를 즐기기 어렵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