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갸우뚱, 나를 향한 사랑의 제스처!

0
2251

외출할 때, 집에 들어올 때 어디서나 날 반겨주는 사랑스러운 반려견들! 

귀여운 반려견들이 가끔씩 보여주는 갸우뚱 갸우뚱 하는 행동의 의미들이 정확히 어떤 의미일까요? 강아지들의 갸우뚱은 대부분 반려인을 향한 행동들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떠한 의미들인지 확인해 보세요.  

1.  그랬구나~ 

반려견에게 이런저런 속마음을 털어놓을 때 내 얘기를 잘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듯한 ‘갸우뚱’. 이야기를 하면서 반려견들이 갸우뚱을 한다면 ‘그랬구나~’ 하는공감의 제스처 라는 사실!

2. 칭찬해주세요! 

갸우뚱거리는 반려견의 모습에 좋아하거나 칭찬을 해주게 되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칭찬받고 싶을 때 ‘갸우뚱’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칭찬을 받고 싶어 사랑스러운 애교를 피우는 행동이랍니다.

3. 더 자세히 보고 싶어요! 

주둥이가 길쭉하고 사람보다 시야가 좁은 강아지들은 반쯤 가려진 시야를 더 넓게 보고 싶을 대 갸우뚱 거린다고 해요. 내 얼굴을 보며 갸우뚱을 한다면 그건 내 반려견이 나를 조금 더 자세히 보고 있다는 행동이랍니다. 

4. 당신의 목소리를 더 정확히 듣고 싶어요. 

사람의 청력의 약 4배에 달하는 청력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들은 우리가 못 듣는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 그러다 보니, TV소리, 밖에서 들려오는 소리 등 여러 소음들이 섞여 듣게 되는데, 그중 자세히 듣고 싶은 소리에 집중하려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주인의 목소리를 더 잘 듣고 싶어 하는 강아지들의 행동이랍니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의 ‘갸우뚱’ 4가지 의미! 나를 향한 제스처였다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이제 강아지들이 갸우뚱을 한다면 더욱 사랑스럽게 보이실 거예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