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은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해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싫어하는 냄새가 있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고양이는 사람보다 14배 이상으로 후각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렇게 뛰어난 후각을 통해 음식이나 위험을 감지하고, 코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기 때문에 냄새에 예민하며, 싫어하는 냄새 또한 있다고합니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1. 감귤류의 과일

고양이는 귤, 레몬, 오렌지 등과 같은 감귤류의 냄새를 싫어하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귤이나 오렌지를 까먹은 손으로 보호자가 고양이를 만지려고 하면, 소스라치게 놀라 도망치친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간혹 귤, 오렌지를 좋아하는 고양이들도 있답니다.ㅎㅎ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2. 인공적인 화학제품 냄새

고양이는 사람에게서 나는 비누향이나 향수, 섬유탈취제 등과 같은 인공적인 냄새를 싫어합니다. 강한 향의 집에서 사용하는 좀약이나 스프레이를 고양이가 먹을 경우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학용품을 사용 하실때에는 항상 조심하셔야  하며, 고양이를 위해 강하지 않은 향으로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3. 배변통 냄새

고양이는 깨끗하고 깔끔한 동물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사용한 배변 통 마저 싫어하고, 냄새가 나면 사용하기를 기피한다고합니다. 고양이의 배변통을 청소해주지 않았을 경우에는 배변통을 사용하지 않고, 주변 카펫이나 화분, 옷에 배변을 하기도 한다고 하니 배변 통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4. 낯선 고양이의 냄새

고양이는 영역 동물이기 때문에 자신의 영역을 지키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낯선 새로운 고양이의 냄새를 싫어합니다. 고양이가 지내는 집을 곧 자신의 영역으로 보고 있으므로 보호자가 다른 고양이의 냄새를 묻혀 들어오거나 다른 고양이를 함부로 집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5. 커피

고양이들은 커피 냄새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카페인 섭취 시,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고양이에게는 카페인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니 보호자분들은 커피를 드실 때 특별히 신경쓰셔야 합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를 되도록이면 직접적으로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들에게는 좋은 향이라 해도 고양이들은 싫어 할 수 있는 냄새이기 때문에 사소한 것들 이지만 반려묘를 생각하여 조금 더 주의해주세요.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