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무슨 일이? 크리스마스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0
2151

안녕하세요. 눈오는 오늘! 저는 방콕하며 영화를 연속으로 보려고 계획중인데요. 어떤 영화를 볼까 하다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내려고 몇 가지 찾던 중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일들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있길래 모아보았습니다. 과연 크리스마스에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실까요? 

아래의 영화 외에 추천하고 싶은 크리스마스 소재  작품이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해당 순서는 영화 평점이나 순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다]


1. 타워
 (Tower , 2012) 

감독 : 김지훈
출연 :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 

“널 살리기 위해서가 아냐. 니가 살려야 할 사람들을 위해서야”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방문한 초고층 타워스카이에서 예기치 못한 최악의 화재 참사가 벌어진다. 인간의 욕망이 부른 화재 참사에 최악의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게 된 이들을 그린 이 영화는 재난 속 삶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2. 크리스마스 악몽 
(Tim Burton’s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 1993) 

감독 : 헨리 셀릭 
목소리 출연 : 
대니 엘프만, 크리스 서랜던, 캐서린 오하라 

“오, 내 뼛속 깊이 어딘가에서 공허함이 자라고 있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할로윈 타운의 연례 행사에 싫증을 느낀 잭 스켈링튼이 우연히 크리스마스 타운에서 기쁨에 찬 모습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사람들을 보게 된다. 잭은 산타를 납치해 자신이 산타가 될 계획을 세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렸다.


3.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 2009)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목소리 출연 : 
짐 캐리, 콜린 퍼스, 게리 올드만 

“Merry Christmas!”

최고의 자린고비 스크루지가 크리스마스 날 밤 기적처럼 놀라운 인생 최고의 신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찰스 디킨스의 소설 크리스마스의 캐롤을 원작으로 제작된 이 애니메이션은 스크루지가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혼령들과 떠난 시간 여행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는 이야기이다.


4. 크람푸스 
(Krampus , 2015) 

감독 : 
마이클 도허티 
출연 : 
아담 스콧, 토니 콜렛, 엠제이 안소니

어릴 적 가족들에 의해 크리스마스를 좋아하지 않게 된 주인공의 침체된 기대가 크리스마스에 나쁜 행동을 한 어린이에게 벌을 내리는 크람푸스가 깨어나 모든 것을 혼돈의 카오스로 만들어버리고, 파탄 난 가족들의 집을 장악하며 싸움을 종용시키며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판타지 공포 영화이다.


5. 노엘의 선물 
(Le pere Noel , 2014) 

감독 : 알렉산더 코페르 
출연 : 타하르 라힘, 빅토르 카발 

“제 진짜 소원은요. 산타 썰매 타고 아빠를 만나는 거에요”

별나라에 있는 아빠를 만나기 위해 썰매가 필요한 꼬마 앙투완은 기적처럼 하늘에서 떨어진 도둑을 산타로 믿게 되고, 도둑을 졸졸 따라다닌다. 꼬마가 귀찮았던 도둑은 금을 모으면 썰매를 탈 수 있게 해준다고 거짓말을 한다. 꼬마 앙투완과 도둑의 금을 모으기 위한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이다.


6. 가디언즈 
(Rise of the Guardians , 2012) 

감독 : 피터 램지 
목소리 출연 : 
크리스 파인, 알렉 볼드윈 

“나 나쁜어린이 명단에 있어?”

산타클로스 놀스, 부활절 토끼 버니, 이빨요정 투스, 잠의 요정 샌드맨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가디언즈. 하지만 악몽의 신 피치가 깨어나자 이들을 위기를 맞게 되고, 새로운 가디언으로 무엇이든 얼리고 눈을 내리게 하는 잭 프로스트를 맞이하게 되고 다섯 명의 가디언즈가 악몽의 신 피치를 물리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7. 크리스마스 건너뛰기 
(Christmas With The Kranks , 2004 

감독 : 조 로스 
출연 : 
팀 앨런, 제이미 리 커티스 

“산타는 항상 이 때 일해요.”

사랑하는 딸이 페루로 여행을 떠나 쓸쓸한 크리스마스를 보낸 부부가 크리스마스 준비를 건너뛰고 올해는 카리브해로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이 가족으로 인해 햄록 스트리트가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할 가능성이 희박해지자 이웃들은 불만을 표출한다. 그러다 딸이 여행 일정을 축소하고 돌아온다는 전화를 받게 된 부부가 이웃들과 급하게 크리스마스 파티 준비를 위해 한바탕 소동을 벌이게 되는 이야기이다.


8. 그린치 
(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 , 2000) 

감독 : 론 아워드 
출연 : 
짐 캐리, 테일러 몸슨 

“어쩌면 크리스마스는 선물이 전부가 아닐지도 몰라”

산꼭대기에 사는 심술궂은 그리니는 크리스마스에 들뜬 사람들을 보며 크리스마스를 엉망으로 만들 계획을 세우게 된다. 변장한 채 마을로 내려온 그가 한 소녀를 만나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9. 34번가의 기적 
(Miracle On 34th Street, 1994) 

감독 : 
레스 메이필드 
출연 : 
리차드 아텐보로, 엘리자베스 퍼킨스, 딜란 맥더모트

“내 존재를 믿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의심으로 가득찬 인생을 살게 될 뿐이에요”

산타클로스 존재에 의문을 갖고 있던 수잔에게 어느 날 산타가 등장한다. 사실 이 산타는 백화점에서 산타로 일하는 크리스이다. 크리스는 수잔에게 산타의 존재를 믿게 하려 하고, 이로 인해 수잔과 주변 인물들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깨닫는다.


10. 사일런트 나이트 
(Silent Night , 2012) 

감독 : 
스티븐 C.밀러 
출연 : 
제이미 킹, 말콤 맥도웰, 브렌단 페어

미국 중서부의 작은 마을에서는 매년 크리스마스이브 퍼레이드 때마다 산타 분장을 한 살인마가 사람들을 잔인하게 살해한다. 막중한 임무를 맡은 마을 보안관이 살인마를 추적하며 드러나는 마을 사람들의 실체를 그린 공포 영화이다.


11. 패밀리 맨 
(The Family Man , 2000) 

감독 : 브렛 래트너 
출연 : 니콜라스 케이지, 티아 레오니 

“지구에 온 것을 환영해”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월스트리트의 벤처기업가로 성공했던 자신이 아닌 평범한 가정의 가장이 된 자신을 보게 된다. 13년전 옛 연인과 두 아이들이 있는 평범한 삶을 살며 힘들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끼던 그에게 어느 날 월스트리트의 거물에게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되고 성공과 가족 사이의 선택에 기로에 서게 된다.


12.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 2006) 

감독 : 낸시 마이어스 
출연 :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 로 

“하지 말아야 할 이유도 없잖아요.”

사랑에 상처받은 두 여자가 우연히 발견한 홈 익스체인지 휴가 사이트를 발견하고 크리스마스 휴가 동안 서로의 집을 바꾸어 생활하며 새로운 사랑을 만나게 된다. 크리스마스에 시작된 기적같은 사랑을 그린 영화이다.


13. 러브 액츄얼리 
(Love Actually , 2003) 

감독 : 리차드 커티스 
출연 :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사랑보다 더 큰 고통이 어디있어요?”

세대와 신분이 다른 11명의 주인공들이 크리스마스에 소중한 사람을 만나고 가까이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옴니버스 식의 코미디&로맨스 영화이다.


14. 당신이 잠든 사이에 
(While You Were Sleeping , 1995) 

감독 : 존 터틀타웁 
출연 :
 산드라 블록, 빌 풀만 

“인생은 계획대로 되는건 아니었다”

외롭게 살던 여주인공 루시가 어느 날 자신이 짝사랑하던 피터를 위험에서 구해지만 피터는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고 얼떨결에 약혼녀가 돼버린다. 신분조차 알지 못하는 그의 가족들을 만나게 되고 루시는 가족의 따뜻함을 알게되지만 그의 동생 잭은 그녀를 약혼자로 믿지 않으며 집요하게 파고드는데, 피터가 자신의 이상적인 남편감이 아닐것 이라는 불안과 순수한 잭의 매력에 루시는 갈등을 하게 된다.


15. 나홀로집에 
(Home Alone , 1990)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출연 : 맥컬리 컬킨, 조 페시, 다니엘 스턴 

“이 영양많은 초간편 저녁과 이걸 싸게 파는 이들에게 축복을 주소서, 아멘”

말썽꾸러기 케빈은 늘 늘 자신은 혼자 살 거라며 가족들이 모두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가족들은 크리스마스 연휴로 프랑스에 있는 친척 집으로 떠나며 다락방에 있는 케빈을 놓고 가버리고 케빈은 집에 혼자 남게 된다. 그러 던 중 케빈의 집에 2인조 도둑이 집을 노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케빈은 기발한 방법으로 2인조 도둑으로 집을 지키는 과정을 다룬 이야기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