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물 자국 원인과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0
550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아마 강아지 눈물 자국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은 눈 밑이 붉어지거나, 갈색으로 물들게 되는데 밝은색 털을 가진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들이라면 더 큰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초기에 관리를 잘해주면 색이 진해지지 않아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미 자국이 심해진 경우라면 아마 제거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셨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강아지의 눈물은 포르피린이라는 물질에 의해 생성이 되고, 이 성분으로 인한 눈물이 털 위에 착색이 되면서 붉은빛의 얼룩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강아지 눈물 자국의 경우 햇빛을 받게 되면 더 진해지고 어두워질 수 있어서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들은 왜 눈물을 흘리는 것일까요?

강아지들이 눈물을 흘리는 이유는 아주 다양합니다. 눈에 자극을 받을 경우에도 눈물이 흐를 수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속눈썹에 찔렸거나 혹은 알레르기가 있을 때에도 눈물을 흘릴 수 있는데요. 그리고 눈물이 많이 나는 유루증에 걸릴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반려견이 왜 눈물을 흘리는지에 대한 원인을 먼저 찾아 주는 것이 중요하며, 문제를 일으킨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눈물의 원인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유루증을 방치하게 될 경우 피부가 짓물러서 피부염이 생기는 것과 결막염이나 각막염 등으로 이어지거나 악취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을 찾아 해결하거나, 보호자가 눈물 자국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눈물 자국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 할까요?

강아지 눈물 자국을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에 마른 수건으로 강아지 눈 밑에 눈물이 흐른 부분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정용 식염수나 인공눈물 등을 이용하면 눈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강아지 눈에 이물질이 껴있을 수 있어서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고,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 눈물 자국 제거제를 성분을 잘 확인하고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관리를 해줌에도 불구하고 너무 심하게 눈물을 흘린다면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눈병이 났거나, 주변에 피부가 피부병 등으로 문제가 있을 때에도 눈물이 많이 발생할 수 있어서 눈곱이 많이 끼거나, 너무 눈물을 많이 흘린다면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 병원 방문을 꼭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이가 많은 노령의 강아지들의 경우 눈물관이 막히는 경우도 잦게 생기고, 젖고 마르는 일들이 자주 발생해서 눈 주변의 털이 자주 굳게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견일 경우 더 자주 눈 주변을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 관리 등 나의 반려견의 건강을 해치지 않게 건강 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