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임산부 영양제! 시기별로 추천하는 베스트6

0
600

임신이 되면 뱃속에 있는 아기를 위해 몸 관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임신 주기별로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임산부 영양제가 있는데요. 임신을 하면 각종 영양소를 요구량에 따라 늘려야 하지만 매끼 마다 균형 있게 식단을 챙기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의 변화가 큰 임신 이후 영양제를 섭취로 몸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다면 태아의 영양 결핌을 막이 위해, 임산부는 어떤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 이 시간에는 임신 시기별로 추천하는 영양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임산부 영양제 : 엽산제

염산은 푸른 잎 채소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는 영양소로 임산부가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는 신경관결손이나 심장병, 사지 기형, 언청이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엽산의 경우 음식을 통해 섭취를 할 수도 있겠지만 조리 과정에서 중요한 영양소가 손실이 될 수 있으니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엽산은 임신 계획하고 임신 전 3개월 정도부터 섭취를 시작해주는 것이 좋지만, 임신 전에 엽산을 복용하지 않았더라도 임신 사실을 확인한 뒤에 바로 복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복용은 임신 14주에서 15주 정도가 될 때까지 산모와 태아의 면역력을 위해 꾸준히 복용하세요.

  • 임산부 영양제 : 철분제

철분제는 16주부터 출산 후 3개월 정도까지 임신 중기에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기간에는 태아와 태반 성장이 되면서 철의 요구량이 증가 되는데 혈액량이 급속하게 증가가 되면서 철분이 부족하면 쉽게 피로를 느끼면서 빈혈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분이 부족하면 태아가 정상적으로 성장 발육이 이뤄지지 않아 필수로 철분제를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 임산부 영양제 : 유산균

유산균은 체내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균이기 때문에 장내에 유익균이 많이 활동할 수 있게 해주므로 산모의 배변 활동을 돕는 역할을 해줍니다. 체내에 유익균이 많으면 태아에게도 좋은 균을 그대로 전달하기 때문에 아이 초기 면역 관리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

  • 임산부 영양제 : 칼슘제

칼슘은 임신 중에 태아의 뼈 형성과 산모의 골밀도 유지를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랍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안정적으로 칼슘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보통 임신 20주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칼슘은 임신 중독증이나 임신성 고혈압 등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임산부 영양제 : 비타민D

임신 중에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태아의 뼈 형성이나 근골격 발달 부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영양제를 복용해서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는 임신 기간 내내 꾸준하게 섭취하는 게 좋고, 출산 후 모유 수유를 할 때도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입덧으로 인해서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예민함이 극도로 올라가기 때문에 식사로 영양소를 채우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는데요.

아기를 가지면서 영양소도 이젠 1명의 몫이 아닌 2명의 몫을 신경 써야 합니다. 나의 건강과 태아의 성장 발육을 위해 적절하게 영양섭취를 해서 건강한 출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