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결! 변비에 좋은 음식 5가지로 개선하자

0
536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못할 때를 우리는 흔히 변비라고 이야기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다들 말은 하지 않아도, 우리 주변에는 변비로 인해 고생하는 사람들이 정말 너무나 많죠.

변비의 가장 큰 원인은 건강하지 못한 소화 기능 때문인데요.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불규칙한 식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운동 부족, 적은 수분 섭취 등으로 인한 원인으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장에 변과 같은 노폐물이 머물고 있으면 우리 몸에도 나쁜 영향을 끼치게 할 수 있습니다. 장에는 우리 몸에서 면역세포가 가장 많이 분포가 되어 있어서 면역력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한 방법이 될 수 있죠.

[변비에 좋은 음식 5가지]

  1. 사과
    사과 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특히 이 펙틴 성분은 사과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껍질을 함께 섭취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1.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항상 빠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답니다. 양배추를 통해서 수분량도 증가시킬 수 있어서 수분 유지도 가능하며 양배추 안에 있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까지 도와주어 노화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한 대표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으면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포만감을 오래 지속 하면서 장 기능까지 활발하게 해 장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1. 해조류
    미역이나 마시마 같은 해조류를 물에 불리게 되면 끈적한 성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끈적이는 성분을 알긴산이라고 하는데 이 성분은 몸에 흡수가 되지 않고 바로 장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성화해주는 효과를 보이며,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까지 해준답니다.

  1. 푸룬
    푸룬은 천연 변비약이라고 불릴 만큼 변비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룬 안에는 엄청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 시켜주고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노화 방지와 신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변비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게 변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변비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정말 흔한 증상이기 때문에 변비를 그냥 방치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만성으로 이어질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준비한 변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증상을 개선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