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과 간에 좋지 않은 음식을 알아보자!

0
175

간에 문제가 생기면 집중력이 저하되고, 얼굴빛이 어두워지거나 노란 끼가 보이는 증상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간은 몸속에 독소를 제거해주는 일을 하기 때문에 독소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간의 기능은 식습관과 관련이 많다는 이야기를 하곤 하는데, 간에 문제가 있을 때 영양소도 제대로 흡수를 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E의 공급원으로 간 기능이 허약한 분들에게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면서 간 효소의 활성화까지 도와줍니다.

간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은 간을 손상되는 걸 예방해주는 것과 동시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는 역할도 해주고 있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시금치
잎이 많은 채소인 시금치도 간 건강에 좋은데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잎이 많은 채소에 들어 있어서 간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답니다. 간이 지치게 되면 우리 몸은 무기질과 비타민을 필요로 하는데 시금치를 섭취하면 무기질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네 번째, 토마토
파괴된 간세포를 다시 재생시키기 위해서는 다량의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토마토의 경우 채소와 과일 모두 통틀어서 가장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에 빠지지 않고 이야기되고 있어요. 또한, 토마토는 비타민A, B, C, E와 미네랄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그럼 이제 간에 좋지 않은 음식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튀김이나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는 간 건강을 위협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간에 염증을 불러올 수 있죠. 또한, 동물성 단백질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높일 수 있으며 너무 짠 음식도 간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과 같은 당분 과다섭취도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 과일 속에 있는 자연 과당이 아닌 만들어진 당분은 피해야 하고 탄산음료나 가공식품 등에 첨가되어 있는 당분도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술! 술은 정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음주는 간암의 주된 요인 중에 하나로 과도하게 음주를 하게 되면 간경화를 유발할 수 있고 간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음주는 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아파도 아픈지 모르고 상태가 심각해진 후에야 그때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해서 건강을 해치지 않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이야기 한 간에 좋은 음식을 확인해보시고, 골고루 잘 섭취하여 간 건강에 유의하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