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는 법 :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 빼자!

0
314

다이어트는 평생 끊을 수 없는 숙제라고들 이야기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은데요.

살을 빼길 원하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체지방 감소입니다. 올바르게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근육이 아닌 체지방을 줄여야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했다고 보죠.

나중에 요요현상이 오지 않게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건강하게 체지방을 줄이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지방은 몸속에 있는 지방을 말하며, 한국 남성 표준 체중의 15~20%, 여성은 표준 체중의 23~28% 정도가 체지방 표준치라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표준치보다 체지방량이 많을 경우 비만으로 보고 있는 것인데요.

체지방은 저장 장소에 따라 피하지방과 근육 사이 지방, 내장지방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중 가장 빼기 쉬운 지방이 내장지방인데 내장지방은 꾸준하게 운동을 하거나 폭식을 하지 않으면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내장지방에 있는 체지방을 방치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가득 쌓여 혈관에 문제를 일으켜 또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죠.

그렇다면 건강하게 체지방 줄이는 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이 가능하고 쉬운 방법으로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1. 균형 잡힌 식습관 지키기

가장 먼저 균형 잡힌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가급적이면 백색 탄수화물인 흰쌀밥이나 밀가루 등 보다는 섬유질이 많은 복합 탄수화물인 감자나 고구마, 현미 등을 이용한 식사를 하는 게 좋은데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먼저 섭취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식사 중간에 물 먹지 않기

물을 많이 마시면 그에 비례해서 이뇨작용도 증가해 살로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사 도중에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지방흡수를 촉진하기 때문에 식사 중간에는 되도록 물을 먹지 않고, 식사 전에 마시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1. 생활 속 운동하기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위에서 이야기한 모든 게 받쳐 줘야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절대 빠지면 안 되는 것이 바로 운동이죠. 유산소 운동의 경우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과 근육량을 늘려주는 무산소 운동을 간단하게 병행하는 것이 좋답니다.

운동이라고 꼭 운동 시설에 가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닌 집에서 스쿼트를 하거나 요가, 스트레칭, 런지 등 꾸준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나 엘리베이터 이용을 줄이고 계단을 이용하거나, 짧은 거리는 걷는 등의 운동도 충분합니다.

오늘 준비한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 빼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