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 오는 방법 : 불면증 해결하기 위해 확인하자!

0
258

엎치락뒤치락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못 자는 분들 많이 계시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이 됨에도 불구하고 잠을 못자는 것을 불면증이라고 하며, 이외에 중간에 너무 자주 깨거나 새벽에 일어나서 잠을 설치는 것도 불면증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잠을 제대로 못 자는 게 계속된다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고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이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꼭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 잠 잘 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아래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잠 잘 오는 방법 첫 번째, 자극되는 음식을 피하자!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나 음료, 초콜릿 등은 평소에 우리에게 활력을 줄 수 있지만 카페인이 민감한 사람이라면 오후에 섭취했을 때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음을 할 경우 숙면을 방해하고 호흡을 힘들게 만들 수 있고 담배에 들어 있는 니코틴도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잠 잘 오는 방법 두 번째, 야식은 먹지 않거나 가볍게 먹자!

잠들기 전에 군것질이나 야식이 생각난다면,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정말 참을 수 없을 때는 가능한 적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포만감으로 인해 잠들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야식으로는 소화가 오래 걸리는 씨리얼, 토스트 등 같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 잘 오는 방법 세 번째, 낮잠은 가능한 피하도록 하자!

하루에 20분 정도의 낮잠을 자게 되면 기력을 금방 회복시킬 수 있는 효과를 보여주지만 그 이상으로 낮잠을 자게 되면 그날의 수면에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어서, 심할 경우는 불면을 가져올 수 있으니 적당한 낮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잠 잘 오는 방법 네 번째, 적당한 운동을 하자!

저녁 식사를 한 뒤에 가볍게 걷기 운동이나 조깅,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잠에 들면 수면을 금방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숙면에도 큰 도움이 되니 적당한 운동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추가로 잠이 잘 오는 음식을 이야기하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고단백식품
단백질이 높게 함유된 식품의 경우 위산의 역류를 달래주면서 잠이 잘 올 수 있게 유도하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밤에 속이 쓰리게 되면 숙면에 방해될 수 있으니 잠들기 전에 우유나 치즈, 삶은 달걀 등을 조금씩 먹어주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아몬드
아몬드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잠을 촉진시키면서 근육 이완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기 전에 적당량 섭취를 해주는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바나나
바나나도 아몬드처럼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이밖에 수면을 촉진시켜주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까지 도달하는 데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잠들기 한 시간 전을 기점으로 섭취를 해주는 게 좋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숙면을 하지 못하면 피로가 쌓여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습니다. 잠 잘 오는 방법과 잠이 잘 오는 음식을 통해 숙면할 수 있는 도움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알찬 정보를 가지고 찾아올 테니 또 구경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