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베란다는 눈에 띄지 않았으면 하는 집 안의 잡동사니들을 모아놓거나 쓸모없다고 생각하여 없애버리는 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베란다를 잘 활용하여 집 안의 생기를 불어넣는 공간으로 만드는 베란다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집 전체의 분위기를 확 살려줄 수 있는 다양한 베란다 인테리어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취향에 맞는 베란다 활용을 통해 기분 전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1. 미니 정원 만들기

베란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모습, 바로 초록 식물들이 즐비하는 푸릇푸릇한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베란다 전체를 정원처럼 꾸미는 것보다는 작은 식물 몇 개를 잘 배치하여 귀여운 미니 정원의 느낌으로 구성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베란다에 정원을 만들게 되면 싱그러운 모습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느낄 수 있으며, 공기 정화의 효과까지 얻을 수가 있답니다. 베란다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로는 고무나무, 몬스테라 등이 있습니다.

  1. 미니 텃밭 만들기

베란다는 실외와 실내의 중간 느낌으로 채광이 좋으면서도 궂은 날씨의 영향은 적게 받기 때문에 텃밭을 꾸리기에 딱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추, 청경채, 토마토 등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작물 씨앗들 중 내가 키우고 싶은 작물을 선택하여 심어주기만 하면! 자라나는 모습을 보는 재미는 물론, 직접 키운 작물을 수확하여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가 있어요. 떡잎이 올라오는 순간부터 수확하는 그 모든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해도 너무 좋아요.

  1. 홈 카페 만들기

최근에는 집 안의 한 공간을 카페처럼 포근한 분위기로 조성하는 홈 카페 인테리어가 사랑받는 추세인데요. 따스한 햇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유롭고 트인 공간인 베란다는 홈 카페를 꾸미기에 아주 적절한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타일이 아닌 우드 형태의 바닥재를 활용하여 포근한 카페 분위기를 내고, 러그나 테이블 커피잔과 조명 등의 소품들을 취향대로 활용하여 간단하게 홈 카페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1. 실내 놀이터 만들기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베란다 공간을 실내 놀이터로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요즘같이 외부 활동이 어려운 때에 아이들에게 최고의 놀이터가 되어 줄 수 있지요.
베란다를 놀이터로 꾸밀 경우에는 아이가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도록 매트를 꼼꼼하게 깔아주는 것이 좋으며, 창문이나 방충망은 아이의 손이 닿지 않도록 소품 등으로 막아두어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도록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베란다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공간으로 만들지만 결정하면 간단한 소품만으로도 확실한 변신이 가능한 베란다!

나만의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 보세요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