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하수구 냄새 제거, 악취 없애는 방법은?

0
423

하수구는 한 번 냄새가 시작되면 그 악취는 끊임없이 우리를 괴롭힙니다. 특히 날이 따뜻한 시기에는 더 심한 냄새가 올라오게 되는데요.

하수구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물이 고여있는 곳이기 때문에 박테리아나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고, 음식 찌꺼기나 각종 이물질, 세제나 비누 등의 화학 잔여물들이 쌓이면서 악취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쾌적해야 하는 집안을 악취로 물들게 한 하수구 냄새!
오늘 이 시간에는 하수구 냄새 제거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수구 냄새 제거 방법 5가지를 알아보자!

tip1. 거름망을 청소하자
거름망 청소는 냄새를 제거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청소 방법 중 하나입니다. 거름망 청소는 냄새가 날 때뿐만 아니라 매일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매일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은 거름망에 낀 이물질부터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tip2. 트랩을 설치하자
배수구에 하수구 트랩을 설치하게 되면 물이 흐르지 않을 때는 입구가 닫혀 있어서 올라오는 냄새를 막을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하수구 악취로 고생할 때 당장 냄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악취 방지가 가능하답니다.

tip3.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자
베이킹소다를 하수구 위에 뿌려준 뒤에 식초를 부어주면 거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후 10분간 방치해둔 뒤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요.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천연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tip4.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자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는 찌든때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베이킹소다를 탄 뜨거운 물에 구연산을 넣으면 거품이 생기는데 이 과정에 살균작용을 해주어 하수구 청소에 도움이 됩니다,

tip5. 동전을 이용하자
하수구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한다기보단 악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동전이 쓰이기도 합니다. 배수구에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면 10원짜리의 동 성분이 살균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동전이 검게 변했을 때 다시 깨끗한 동전으로 교체해주어 살균 효과를 지속시켜주는 것이 좋답니다.


대충 깔끔하다고 생각해서 청소를 열심히 하지 않았던 하수구,
하수구는 대충 생각해야 하는 곳이 아닌 제대로 청소가 필요한 곳이라는 걸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하수구 냄새 제거, 어려울 거 같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수월하게 할 수 있답니다. 위의 꿀팁을 활용하여 청소해서 말끔한 기분, 냄새 없는 집을 느끼면서 하루하루를 맞이하세요.

주기적인 하수구 관리, 하수구 냄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