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뱃살 빼는 운동 방법 모아보기

0
532

방심하는 사이 생겨버린 복부의 지방, 뱃살은 그대로 방치할 경우 점점 더 두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특히나 불규칙해진 생활 습관과 일상 속에서 받는 과도한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문제로 인해 뱃살 고민이 늘어가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불어나기만 하는 뱃살,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잡아야 하며 운동을 더해 더욱 건강한 몸을 완성시켜주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 뱃살 빼는 운동 방법을 모두 모아보았어요.

뱃살로 고민이시라면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1. 브이 업

정자세로 누운 뒤에 팔은 머리 위로 나란히, 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게 자세를 잡아 줍니다.
몸통의 중심에 손과 발이 모두 모이도록 몸을 접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올리는 동작도 중요하지만 내려올 때 또한 중요합니다. 팔과 다리를 내릴 때에는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힘을 주어야 하며, 손과 발이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도록 해줍니다.

  1. 크런치

바닥에 누워 두 팔을 천장을 향해 뻗어주세요. 양 무릎은 구부려 준 뒤, 손 끝을 무릎 가까이로 가져가며 상체를 일으킵니다.
상체는 너무 과하게 일으켜 세우지 않고, 복부에 긴장감이 느껴질 정도로 진행합니다.
또한 상체를 일으킨 자세에서 바로 내려오지 않고, 복부에 힘을 주어 5초 정도 유지해 주면 더욱 좋습니다.

  1. 더블 크런치

크런치와 마찬가지로 두 팔을 뻗어주세요. 무릎은 구부리지 않고 쭉 편 상태를 유지한 뒤에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일으켜주세요.

더블 크런치 역시 내려가는 동작이 중요합니다. 빠르게 힘을 빼며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복근에 힘을 주어 아주 천천히 내려옵니다. 또한 허리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허리 부상을 예방해야 합니다.

  1. 플랭크

플랭크는 뱃살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운동이에요.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팔꿈치는 어깨너비만큼 벌린 뒤, 양 발을 모은 상태로 팔에 체중을 실어 천천히 몸을 일으켜 줍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가 직선의 상태가 되도록 하고, 복부에는 힘을 주어 자세를 유지합니다.
초보자라면 30초 유지, 3세트 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랭크는 전신 근육을 이용하는 운동입니다. 복근은 물론 허벅지와 팔, 다리, 허리까지 모든 부분 운동 효과가 전해지기 때문에 체력 강화에 아주 좋습니다.

  1. 윗몸일으키기

기본적인 윗몸일으키기 동작은 두 발을 편하게 세워준 뒤 고정하고, 상체를 말아 올리는 동작입니다. 상체는 천천히 들어올리며 팔꿈치가 무릎에 닿을 정도로 일으켜 주어야 합니다.

운동 강도가 너무 높다고 느껴진다면, 상체를 조금 덜 일으키는 방법으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너무 빠르게 진행할 경우에는 복근에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운동 효과가 떨어집니다. 복근에 힘을 확인하며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윗몸일으키기 시 올바른 호흡법은 숨을 마신 뒤, 상체가 위로 올라갈 때 내쉬는 방법입니다. 복근에 힘이 들어갈 때 호흡을 들이 마시게 되면 몸의 긴장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남자 뱃살 빼는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본 운동들 중 나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천천히 시작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뱃살을 운동만으로 쉽게 빼기란 어렵습니다. 잘못된 생활 습관 또한 고쳐나가야 더욱 빠르게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뱃살 빼기에 좋은 생활 습관 생활 습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는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뱃살 빼기에 효과가 좋은 운동도 좋지만 다각도로 신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운동들 또한 동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금주와 금연입니다. 알코올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데, 이로 인해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또한 알코올은 포만감이 들지 않는 음식으로 폭식을 유발하여 뱃살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또 흡연을 할 때에는 부산피질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내장 지방을 쌓이도록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운동들과 생활 습관을 콩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