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 빼는 운동 방법 모두 알아보기

0
502

무더운 여름에는 아무래도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질 수밖에 없죠. 이를 대비하여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최근 군살 빼기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아졌어요. 그런데 아무리 노력해도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살 때문에 고민이 참 많답니다.

허벅지 살의 경우 살이 빠르게 잘 붙는 것에 비해 그 살을 빼는 것은 정말 힘들죠.
여성분들이시라면 잘 아실 텐데요. 이는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하체에 유독 지방이 잘 쌓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이요법이나 일반적인 운동으로는 이 살들을 완전히 없애는 것에 어려움이 있지요.

그동안은 살을 빼보겠다고 무작정 여러 가지 운동을 병행했다면 이제는 딱 맞는 운동법으로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허벅지 살 빼는 운동으로는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스쿼트

1) 양 발은 15도 정도 밖으로 벌려줍니다.
2) 발바닥 전체에 체중을 실어 천천히 무릎을 굽힙니다.
3) 무릎이 양 발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며.
4)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을 펴줍니다.

첫 번째는 하체 운동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스쿼트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의 근육까지 모두 사용하는 운동으로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엉덩이의 근육을 발달시켜주어 힙업 효과 또한 전해준답니다.
특히 허벅지 뒷쪽에 많은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스쿼트를 할 때에는 허리가 숙여지지 않도록 곧게 유지해야하며, 시선은 항상 정면을 응시합니다. 시선을 높게하거나 낮게할 경우 목 부분에 통증이 올 수 있으며 등 뒤 쪽에도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1. 런지

1)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바르게 섭니다.
2) 한 쪽 다리를 뒤로 빼줍니다.
3) 앞 발 뒤쪽에 체중을 실으며 앉아줍니다.
4) 한 쪽 무릎이 바닥에 닿기 전까지 내려갑니다.
5) 앞 발의 뒤쪽으로 바닥을 밀어내며 일어납니다.

허벅지 살 빼는 운동 두 번째는 런지입니다. 런지 역시 대표적인 하체 운동 중 하나로 허벅지 및 엉덩이에 큰 운동효과를 가져다주는데요.

런지를 할 때에는 등과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앞으로 향한 다리의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더 강한 자극이 필요할 경우에는 바벨이나 덤벨 등의 기구를 손에 들고 운동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1. 사이드 레그레이즈

1) 옆으로 몸을 바로 세워 누워줍니다.
2) 한 쪽 다리를 위로 올리고 뻗어줍니다.
3)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내려옵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쉬운 방법으로 허벅지는 물론 옆구리의 라인까지 관리해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탄탄한 허벅지와 매끄러운 허리 라인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레그레이즈를 진행할 때에는 다리 외의 다른 부분이 흔들리지 않도록 힘을 주어 자세를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밴드를 양쪽 종아리에 두르고 진행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허벅지 살 빼는 운동 3가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부터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통해 고민되는 허벅지 살 빠르게 없애보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무리를 주며 피로를 쌓이게 하여 건강을 해칠 수 있답니다. 개운함이 들 정도의 강도로 꾸준히 운동하여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몸매를 완성시켜 보세요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