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이유 없이 배가 아플 때가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배에 생기는 통증은 질병으로 인한 몸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 정신적, 심리적인 이유로 나타나는 통증 신호 중에 하나인데요.

매운 음식을 먹었거나, 상한 음식을 먹었거나, 변지, 위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이유로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살살 배가 아프기 시작할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배아플때 대처법 하나, 배를 마사지하거나 핫팩으로 따뜻하게 하자.

정신적, 심리적으로 인해 나타나는 통증은 일시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금방 문제없이 곧 사라지는 증상이라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배에 통증이 있을 때마다 배를 손으로 마사지 하거나, 핫팩이 있다면 핫팩으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단, 복통이 오래 지속된다면 다른 이상이 있지 않은디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배아플때 대처법 둘, 일단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배가 아프면 일단 금식을 해보도록 합니다. 배가 아픈 이유는 다르겠지만 위가 정상이 아니라면 배가 고프지 않을 수 있어서 위를 진정하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 부담을 줄여주는 것도 좋은데요. 장염이 심할 때도 병원에서는 금식을 추천하기도 하며, 만약 배가 너무 고프다면 부담이 적은 죽을 드시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는 게 좋답니다.

배아플때 대처법 셋, 천천히 가볍게 걸어보도록 하자.

배가 아픈 이유 중에 하나가 장의 움직임이 둔하기 때문입니다. 복통이 생기면 가볍게 천천히 걸어주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몸을 움직여주면서 장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습니다. 단, 땀이 날 때까지 걷기보단 15분 정도 편하게 걷는 것이 좋으며 걸을 때는 발뒤꿈치로 시박해서 발바닥 중앙, 발가락 순으로 걸어주면 좋습니다.

배아플때 대처법 넷, 따뜻한 차와 유산균을 챙겨 먹자.

따뜻한 차를 마시면 위의 근육이 안정이 되면서 복통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차 중에서는 허브차를 추천하며 위를 안정시키는 데에는 레몬차와 페퍼민트차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은 대장염의 발생을 억제하면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내에 유익한 유산균을 충분히 증식하여 복통이나 복부 팽만감 등을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으며 산책, 음악감상 등으로 내 몸을 편안하게 휴식시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서 장운동이 원활해질 수 있게 해주며 일찍 잠자리에 들어 충분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내 몸을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갑자기 발생한 복통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겼을 때, 간단한 배아플때 대처법으로 통증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