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뚜껑 안열릴때 유리병 잼병 간단하게 따는법

0
1401

여러분은 병뚜껑이 열리지 않을 때 어떤 방법으로 뚜껑을 여시나요?

대부분 처음에는 힘을 주어 뚜껑을 따려고 할 것이고, 최대한 힘들 주었는데도 열리지 않을 때 보통 고무장갑을 껴서 열어보거나, 뜨거운 물을 부어 병 속의 압력을 낮춰 여는 방법을 사용하실 겁니다.

자 그렇다면 이외에 유리병, 잼병 등 병뚜껑 안열릴때 간단하게 따는법은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뚜껑 안열릴때 간단하게 따는법]

첫 번째 방법,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 따기
이 방법은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고무장갑을 낀 뒤에 뚜껑을 잡고 돌려주거나, 비슷한 원리로 뚜껑에 고무줄을 둘러놓은 뒤에 그 위를 잡아 천천히 힘을 줘서 돌려보면 쉽게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 뚜껑에 열을 가해서 따기

뚜껑에 열을 가하는 방법도 고무장갑만큼 많이 사용되는 방법인데요. 따뜻한 물을 받아 병을 거꾸로 뒤집어 놓거나, 가스레인지 불에 살짝 데워주면 뚜껑에 열이 가해져서 수월하게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 병 바닥을 두드리기

병을 거꾸로 뒤집은 채로 바닥을 숟가락으로 두드리면 수월하게 뚜껑이 열릴 수 있는데요. 병 안의 압력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열기가 어려운 상황에 바닥을 두드려주면 쉽게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방법, 숟가락을 뚜껑 틈에 넣어 늘려주기

병뚜껑의 아랫부분이 두껍다면 숟가락이나 포크 등을 이용해서 따보는 것도 좋은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 뚜껑과 병 사이에 숟가락을 넣어서 지렛대 원리로 뚜껑을 살짝 늘려주면 공기가 살짝 빠져 압력이 낮아져 쉽게 두껑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뚜껑이 아닌 병을 잡고 열기

보통 뚜껑을 열기 위해서 뚜껑을 잡고 어떻게든 열려고 하지만, 반대로 뚜껑 대신 병을 잡고 열어보는 것도 쉽게 열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병 부분이 뚜껑보다 사이즈가 크고 손의 압력을 더 가할 수 있어서 도구가 없어도 힘을 썼을 때 쉽게 열 가능성이 큰데요. 대신 이미 열었다가 닫았던 뚜껑은 잼이나 끈적한 것들이 뚜껑 사이에 굳어 안 열릴 때는 가능성이 줄어드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여섯 번째, 헤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열기

이 방법은 두 번째 방법에 쓴 방법과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뚜껑을 여는 방법인데요. 헤어 드라이기로 뚜껑에 열을 가해서 열 수 있지만 직접 가스레인지 불을 통해 여는 방법보다 약간의 시간이 더 소요될 수는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유리병이나 잼병 등의 큰 병보다는 페트병 뚜껑이 안 열릴 때 사용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병뚜껑이 열리지 않을 때 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손으로 병뚜껑 안열릴때는 정말 수단과 방법을 써도 안 열려서, 사람 뚜껑 열리게 한다고 우스갯소리도 하게 만들 정도랍니다. 손으로 아무리 힘을 줘도 뚜껑이 열리지 않을 때 이 방법들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병뚜껑 간단하게 따는법을 통해서 쉽게 병뚜껑을 오픈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