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는 전하가 흐르지 않고 정지 상태로 머물러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우리 몸에 이 정전기가 모여 존재할 때 다른 물체나 사람과 접촉하게 되면 순식간에 불꽃을 튀며 이동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우리가 가끔 느끼는 정전기 현상입니다.

니트류의 옷을 입거나 벗을 때, 서로의 신체가 접촉할 때, 문고리 등을 잡을 때 갑작스럽게 전기가 통하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일 모두가 바로 정전기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정전기를 없앨 수 있는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내 습도를 유지하기
실내가 건조할수록 정전기는 더욱 심하게 일어납니다. 가습기나 젖은 수건 등을 통해 실내의 습도를 적절한 상태인 50-60%로 유지해주면 정전기의 발생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 핸드크림 자주 바르기
우리의 손이 어떤 물체나 사람의 신체에 닿을 때 정전기가 일어나는 일이 많습니다. 이는 피부의 건조함 정도가 심할수록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정전기 없애는법으로는 수분감이 풍부한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는 것입니다. 피부에 수분이 충분할수록 정전기가 일어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 머리는 나무 빗으로 빗어주기
머리카락 또한 정전기 발생이 아주 잦은 곳입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정전기로 인해 사방으로 뻗치는 머리카락으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머리를 빗을 때에는 플라스틱이나 금속 소재의 빗 보다는 나무 빗으로 빗어주면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 다른 정전기 없애는법으로는 너무 뜨거운 온도의 물로 머리를 감지 않고, 차갑거나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섬유 유연제 사용하기
니트류 혹은 합성 섬유로 된 옷의 경우 정전기가 더욱 자주 일어나는데요. 이러한 옷은 일반적인 세탁 후에 섬유 유연제를 약간 사용해 주면 섬유에 얇은 코팅 막이 생겨 정전기를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또, 천연 소재나 면 소재의 옷의 경우 정전기가 잘 일어나지 않는답니다.

- 손에 닿기 전 손톱으로 건드리기
정전기가 쉽게 발생하는 자동차 손잡이, 문 손잡이, 금속 물체 등에 손을 대기 전에는 손톱 혹은 동전, 열쇠 등의 금속 물질로 노크를 하듯 가볍게 건드려 줍니다.
다른 유도체를 통해 정전기를 이동하게 만드는 원리로 이렇게 하면 찌릿찌릿 정전기를 피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생활 속에서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전기 없애는법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죠?
따끔따끔 정전기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 정전기 효과적으로 없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