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은 위장 질환이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방, 쿡방 등의 영향이나 서구화된 식습관, 제때 끼니를 잘 먹지 못하는 습관 등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받는 스트레스로 위에 부담이 생겨 염증이 나타나 위장 질환에 노출이 될 위험도가 큰 것인데요.

여기에 직장인들의 업무 스트레스, 학생들의 공부, 시험 스트레스, 또 실업자들의 면접 스트레스 등 다양하게 스트레스를 얻게 되면 스트레스 위염이 동반되어 만성적으로 위장 질환을 안고 살아야 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위는 식습관과 생활관리로 충분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준비한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4가지]

첫 번째,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재료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궤양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기도 유명한데요. 양배추 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는 위산과 자극물질로부터 위벽을 보호해주고 위의 혈액순환까지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이곤 합니다.

두 번째, 연근

연근은 위 점막을 보호하는 식품으로 아주 효과적인 재료입니다. 연근 속에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염증을 완화하면서 궤양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보이는데요. 더불어 위의 통증까지 줄여주거나 없애주는 역할도 해주면서 연근의 무틴 성분이 위 점막까지 보호하는 효과를 보인답니다.

세 번째, 검은콩

검은콩은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재료입니다. 검은콩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군, 비타민, 레시틴, 사포닌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리놀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위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네 번째,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들어갈 만큼 아주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재료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비타민U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위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상처가 난 위벽을 회복하는 데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요. 브로콜리의 경우 만성 위염과 십이지장궤양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에 좋은 역할을 해준답니다.

아무리 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해도 해로운 음식이 몸에 들어오게 되면 위에는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건강에 좋지 않은 자극적인 음식(맵거나 짠 음식), 밀가루, 술, 커피 등의 섭취를 줄여주는 것이 좋으며, 음식 섭취를 한 뒤에 바로 눕지 않는 습관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몸의 건강을 위해, 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위장 질환을 예방, 개선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