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떨림 왼쪽 오른쪽 원인 괜찮을까요?

0
383

일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다양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눈밑떨림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본 증상, 눈 아래가 떨리는 증상인 눈밑떨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눈밑떨림은 얼굴 근육이 불수의적으로 움직이는 증상이며, 안검 경련이라고 불리는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과는 다르답니다. 눈밑떨림이 생기는 이유 과연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첫 번째, 카페인 과다 섭취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해서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카페인이 없는 따뜻한 차를 마셔서 몸을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스트레스 및 피로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으로 눈 밑이 떨리는 증상도 스트레스와 피로감으로 인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몸의 전해질에 불균형이 생겨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방해할 수 있어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영양소 부족

마그네슘과 칼슘이 부족한 경우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자주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부, 옥수수 등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우유, 치즈 등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섭취를 골고루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안면 경련증 의심

만약 잦게 얼굴 부분의 근육이 떨리거나 톡톡 경련이 일어나는 듯한 느낌이 난다면 안면 경련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뇌신경 중에 안면 신경이 손상이 되거나 압박을 받았을 때 생겨나는 경련 증상으로 병원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지만 장시간, 장기간 이어지는 문제가 아니라면 생활 습관만 개선해도 충분히 증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눈밑떨림을 멈추려면 우선 적정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본적인 피로를 해결 해야 해당 증상이 개선될 수 있고, 경련의 경우 혈관의 문제이므로 평소에 눈 주변에 마사지를 해주어 어느 정도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은데요. 손을 따뜻하게 만든 뒤에 눈 주변부터 눈썹, 귀 등을 살살 마사지해서 안정되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밑에서 토도독거리면서 시작이 된 경련은 내가 멈추고 싶다고 멈춰지지 않습니다.

눈을 비비고, 세게 감았다 떠보고, 온갖 방법을 써봤지만 눈밑떨림 증상을 내 멋대로 멈출 수는 없는데요. 눈밑떨림 증상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거나 혹은 수일에 걸쳐 지속적으로 발생해 스트레스를 주기도 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고 사라지지 않는다면 뇌신경이나 혈관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도 있으니 더 심해지기 전 병원에 방문하여 제대로 된 진찰을 받아보시시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