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빨리 말리기에 사용되는 방법 중 가장 편한 방법은 바로 건조기를 이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건조기를 이용하면 빨래를 건조대에 넣어서 말리는 수고를 덜어주어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날씨와 상관없이 빨래가 잘 마르고, 위생적이며 시간과 공간이 절약되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건조기를 구입해야 하는 가격이 부담이 될 수 있고, 강력한 열풍으로 젖은 빨래를 건조시키기 때문에 옷감이 손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열로 옷을 말리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많이 되고 설치 공간에 제약이 있을 수 있다는 점 등의 단점이 있을 수 있어 건조기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건조기를 이용한 방법이 아닌 다른 빨래 빨리 말리기 방법을 알아보시는 거 같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해서 말리는 게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빨래를 빨리 마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빨래 빨리 말리기 방법 하나,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말리자!

실내에서 빨래를 말릴 때는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빨래를 말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조한 곳에 빨래를 말릴 경우에는 건조한 실내 공기도 적절한 습도가 유지가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빨래 빨리 말리기 방법 둘, 효과적으로 빨랫감을 널어보자!

빨래를 건조대에 널 때 오른쪽 끝, 왼쪽 끝, 오른쪽 끝 이런 형식으로 지그재그 널어주면 공기순환이 잘 되어 더 빨리 빨래가 마를 수 있습니다. 수건의 경우 딱 반으로 널어두는 것보다는 1/3정도 걸쳐서 널어주면 좀 더 빠르게 마를 수 있습니다.

빨래 빨리 말리기 방법 셋, 탈수하기 전에 따뜻한 물을 사용하자!

세탁물을 돌린 후에 탈수 전 따뜻한 물을 살짝 세탁기에 붓게 되면 물의 온도가 높아져서 수분이 빠르게 증발할 수 있게 되고, 이런 현상으로 빨래가 더 빠르게 마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탈수 효과까지 높아진다고 하네요.

빨래 빨리 말리기 방법 넷, 선풍기나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자!

보통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건조대에 선풍기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어주거나 헤어드라이기로 덜 마른 빨래를 말리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직접 대고 말리기보다는 큰 봉지에 덜 마른 의류를 넣고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면 더 효과적으로 말릴 수 있답니다.

빨래 빨리 말리기 방법 다섯, 살짝 덜 말랐을 때는 다림질을 해보자!

살짝 덜 마른 의류를 다림질해주면 빨리 말릴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다려진 옷을 깔끔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답니다. 단, 물기가 너무 많거나 장시간 다리는 경우에는 옷이 타거나 눌어붙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살짝 덜 마른 의류만 다려주세요.

젖은 빨래는 집 안의 습도를 높여 유해 세균이나 곰팡이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세척이 덜 된 세제 찌꺼기가 있으면 집 안 공기를 오염시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리 건강을 위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여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