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혼합수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유의 양이 충분하다면 아이가 6개월이 될 때까지는 모유 수유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유 수유가 힘든 상황이라면 혼합수유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혼합수유방법을 통해 혼합수유를 하게 되면 모유를 섭취했을 때 부족할 수 있는 철분과 칼슘 등을 분유로 섭취할 수 있어서 더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합수유방법 과연 어떻게 혼합수유를 해야 할까요?

아래 준비한 내용을 통해 정확한 방법을 터득하여 아이에게 제대로 된 영양분 섭취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처음 혼합수유를 하면 아이가 젖병을 거부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먼저 아기의 구강 상태 혹은 몸에 이상이 있진 않은지 먼저 확인한 뒤에 단순히 젖병을 거부하는 문제라면 수유 자세나 젖꼭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젖병의 젖꼭지는 엄마의 가슴을 닮은 것을 추천하고 있으며, 젖병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모유를 젖병에 담아 먹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모유를 먼저 먹이고 난 뒤에 분유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모유를 먹인 뒤에 분유를 20~30ml 정도 추가로 먹여주는 방법인데요. 아기가 모유의 양을 얼마나 먹었는지 체크를 한 뒤에 모자란 양을 분유로 보충하는 방법입니다.

모유로 먼저 배를 채운 뒤에 모자란 양만큼 분유로 채워주고 아기가 분유를 잘 먹는다면 차차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직장에 다녀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낮에는 분유를 주고 저녁에는 모유를 주는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혼합수유를 생각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생후 4~6주 정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우선으로 해야 할 일은 아기가 젖병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억지로 아기에게 젖병을 물려서 분유를 먹이려는 것보다는 하루에 한 번씩 모유가 들은 젖병으로 수유를 해보고 젖병에 익숙해졌을 때 분유를 먹게 하는 등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의 마음일 것입니다.

특히 완모는 엄마들의 꿈이라고 하지만, 의외로 완모를 하는 게 쉽지 않아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유 양이 부족하거나 직장 복귀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어쩔 수 없이 혼합수유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혼합수유는 다양한 이유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숙아나 체력이 약한 아이들이 모유와 분유를 혼합해서 부족한 영양소가 다 채워져야 쉽게 체중이 늘어날 수 있어서 방법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죠.

오늘 이야기 한 올바른 혼합수유방법으로 문제 없이 아이에게 영양을 채워주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