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퍼포먼스는 나도 모르게 푹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춤과 노래 그 어느 하나 부족한 것 없는 퍼포먼스가 담긴 영화들 중 12개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영화들.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보러 가볼까요?
[해당 순서는 영화 평점이나 순위와 전혀 무관합니다.]

1. 프로듀서스(The Producers , 2005)
감독 : 수잔 스트로맨
출연 : 네이단 레인, 매튜 브로데릭, 우마 서먼
명대사 : “우리가 지금 앉아있지만 속으로는 기립박수를 치고 있소.”
슬럼프를 겪고 있는 뮤지컬 제작자 맥스. 사무실에 비용 결산을 위해 온 회계사 레오가 내뱉은 ‘투자금을 모아 하루 만에 공연을 망하게 하면 제작자는 거액을 챙길 수 있다’라는 말에 레오를 꼬셔 브로드웨이 사상 가장 형편없는 뮤지컬을 만들 계획을 한다. 최악의 팀으로 구성된 뮤지컬은 뜻밖에 최고의 히트작이 되고 만다.

2.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 2007)
감독 : 아담 쉥크만
출연 : 니키 브론스키, 존 트라볼타, 퀸 라티파
명대사 : “모든 날을 흑인의 날로 만들고 싶어요!”
볼티모어 10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코니 콜린스 쇼’의 미스 헤어스프레이가 되고 싶은 헤비급 몸매의 트레이시는 코니 콜린스 쇼 공개 오디션을 통해 입성하게 된다. 온갖 위기를 헤쳐나가며 수준급 댄스를 선보이며 ‘미스 헤어스프레이’ 선발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3. 사운드 오브 뮤직 (The Sound Of Music , 1965)
감독 : 로버트 와이즈
출연 : 줄리 앤드류스, 크리스토퍼 플러머, 엘레노 파커
명대사 : “주님은 한 쪽 문을 닫으실 때 다른 한 쪽 창문을 열어놓으신다.”
명문 집안인 폰 트랩가의 가정교사가 된 견습 수녀 마리아는 7명의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며 점점 교감을 나누게 된다. 엄격한 폰 트랩 대령은 이런 모습에 마음을 열며 마리아에게 호감을 갖게 되고 마리아 또한 폰 대령에게 사랑을 느끼고 다시 수녀원으로 돌아가려 한다.
4. 나인 (Nine , 2009)
감독 : 롭 마샬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마리옹 꼬띠아르, 니콜 키드먼
명대사 : “고마워요. 내가 특별하지 않다는걸 알려줘서”
천재 영화감독이자 카사노바인 귀도는 자신의 작품을 준비하던 중 휴식을 위해 휴양 스파를 찾게 된다. 그곳에서 만난 일곱 여인들의 치명적인 유혹에 창작욕구가 샘솟게 되고 특별한 영감을 얻게 된다.
5. 글리터 (Glitter , 2001)
감독 : 본디 커티스 홀
출연 : 머라이어 캐리
명대사 : “이곳에 계신 모든 여러분은 절대로 사랑하는 사람을 버리지 마세요. 그 사람을 잃었을 때 당신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거든요.”
바에서 노래를 부르던 어머니의 재능을 물려받은 빌리는 바에서 백 코러스를 하며 춤을 춘다. 그녀의 재능에 한 프로듀서로부터 가수 제의를 받게 된다. 행복한 제의를 받은 빌리에게 위기는 찾아오고 만다.
6. 헤드윅 (Hedwig And The Angry Inch , 2000)
감독 : 존 카메론 미첼
출연 : 존 카메론 미첼
명대사 : “사랑은 아마 존재하지 않는 뭔가를 창조하기 때문이 아닐까?”
세계적인 록스타 토미를 쫓아 미행 투어를 펼치는 헤드윅과 앵그리 인치 밴드. 과거 토미와 사랑을 나눴던 헤드윅은 자신의 전부와도 같던 음악도 빼앗기고 배신을 당한다. 게다가 불우했던 유년 시절까지… 헤드윅은 기구한 삶과 잃어버린 반쪽을 위해 노래한다.
7. 코요테 어글리 (Coyote Ugly , 2000)
감독 : 데이빗 맥낼리
출연 : 파이퍼 페라보, 애덤 가르시아, 마리아 벨로
명대사 : “대니랑 가족이 된건 3분밖에 안됐지만 너는 내 어렸을때 부터 친구잖아.”
싱어송라이터가 꿈인 21살의 바이올렛은 무작정 뉴욕으로 향하지만 냉담한 제작사들에 좌절하고 돈을 벌기 위해 코요테 어글리라는 바에 취직을 하게 된다. 바이올렛의 꿈인 송라이터를 향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8. 시스터 액트 (Sister Act , 1992)
감독 : 에밀 아돌리노
출연 : 우피 골드버그
명대사 : “틀리면 어떡하죠??” , “틀리면 지옥가겠죠”
삼류 가수 들로리스는 우연히 암흑가의 거물 빈스의 범죄 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수녀원으로 숨게 된다. 엄격한 수녀원 생활에 적응을 못하던 들로리스는 우연히 성가대의 지휘봉을 잡게 되고 가톨릭 전체를 뒤흔드는 공연을 펼치게 된다.
9. 버레스크 (Burlesque , 2010)
감독 : 스티브 앤틴
출연 : 쉐어,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큰 무대에 서는 게 꿈인 로즈는 부푼 꿈을 안고 LA로 간다. 우연히 ‘버레스크’라는 클럽의 환상적인 무대를 본 후 반한 그녀는 웨이트리스로 일하다 전설적인 디바 겸 클럽 주인의 눈에 띄어 솔로 무대에 오르게 된다.
10. 물랑루즈 (Moulin Rouge , 2001)
감독 : 바즈 루어만
출연 : 니콜 키드먼, 이완 맥그리거
명대사 : “우리 삶에서 가장 위대한것은 사랑하는것이고 또 사랑받는 것이다.”
1899년 물랑 루즈의 최고의 뮤지컬 가수 샤틴은 우연히 낭만파 시인 크리스티앙을 만나게 된다. 샤틴에게 운명적인 사랑을 느낀 크리스티앙은 물랑루즈의 화려한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11. 시카고 (Chicago , 2002)
감독 : 롭 마샬
출연 : 르네 젤위거, 캐서린 제타 존스, 리차드 기어
명대사 : “독한 계집애”
화려한 시카고의 시타가 되길 원하는 ‘루시’는 우발적인 살인으로 교도소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만난 시카고 최고의 디바 벨마. 승률 100%의 변호사 빌리와 무죄 석방을 계획하고 있었다. 루시는 빌리의 흥미를 유발해 자신의 변호를 맡기고 신문 1면을 장식하며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12. 드림걸즈 (Dreamgirls , 2006)
감독 : 빌 콘돈
출연 : 제이미 폭스, 비욘세, 에디 머피
명대사 : “제가 할 수 있는 건 노래 부르는 것 밖에 없습니다.”
디트로이트 출신의 여성 트리오 디나, 에피, 로렐은 우연히 쇼 비즈니스계의 성공을 꿈꾸는 매니저 커티스와 만나게 된다. 팀을 변모 시키려는 커티스는 외모가 예쁜 디나를 리드 싱어로 교체하려 하고 이에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에피는 반발하고 팀은 위기에 봉착하고야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