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판타지영화 추천, 팀 버튼 감독의 작품

0
2303

오늘은 환상적인 판타지와 영상미, 그리고 독특한 상상력을 스크린에 담아내는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쩜 이런 상상력이 나오는지
영화들을 보며 감탄을 하게 만드는 팀버튼 감독! 

2019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덤보’로 찾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괴하고 환상적인 동화책을 보는 듯한 팀 버튼 감독의 작품들을 보실까요?

1. 비틀쥬스 (BeetleJuice , 1988)

감독 : 팀 버튼 
출연 : 
알렉 볼드윈, 지나 데이비스, 제프리 존스 

명대사 : “It’s showtime!”

갑작스러운 사고로 유령이 된 부부는 행복했던 추억으로 살았던 집에서 계속 생활한다. 어느 날 찰스 가족이 이사화 집을 이상하게 개조시켜버리고 부부는 이들을 쫓아내고 싶지만 번번이 실패한다. 그러던 부부 앞에 나타난 장난이 심한 비틀쥬스가 나타나면서 부부는 또 다른 위기에 빠지고 만다.

2.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 , 1990) 

감독 : 팀 버튼 
출연 :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다이앤 위스트

명대사 : “네가 부탁했으니까”

가위손을 가진 에드워드는 마을 언덕 외딴 성에 혼자 살고 있다. 어느 날 화장품 외판원 펙을 만나 마을로 내려온 에드워드는 펙의 딸 킴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에 빠지지만 그녀의 남자친구와 이웃들은 편견으로 큰 오해에 빠지게 된다.

3.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Tim Burton’s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 1993) 

감독 : 팀 버튼 
목소리 출연 : 
대니 엘프만, 크리스 서랜던, 캐서린 오하라

명대사 : “다음 할로윈까지 365일밖에 안남았어”

사람들을 놀래키는 할로윈 행사에 싫증을 느낀 할로윈타운의 지도자 잭 스켈링튼은 새로운 방법을 찾던 중 우연히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준비하는 사람들을 본다. 이에 잭은 산타를 납치하고 자신이 산타가 될 계획을 세운다. 크리스마스 날 산타 복장을 한 잭은 할로윈 주민들과 마을을 공포로 만드는 소동을 일으킨다.

4. 화성 침공 (Mars Attacks! , 1996) 

감독 : 팀 버튼 
출연 : 
잭 니콜슨, 글렌 클로즈, 아네트 베닝

명대사 : “어? 항복….”

어느 날 평화를 원한다며 지구로 온 화성인들은 자신들을 환영하던 지구인들을 무참히 사살해버린다. 계속된 사살에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는 파괴와 악몽의 도가니로 추락한다.

5. 슬리피 할로우 (Sleepy Hollow , 1999) 

감독 : 팀 버튼 
출연 : 
조니 뎁, 크리스티나 리치

명대사 : “눈에 보이는것만이 진실은 아니다”

1799년 뉴욕의 외진 산골 마을 슬리피 할로우에 의문의 연쇄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젊은 수사관 크레인은 슬리피 할로우에서 수사를 벌이지만 사건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버리고만 만다.

6. 혹성 탈출 (Planet Of The Apes , 2001) 

감독 : 팀 버튼 
출연 : 
마크 월버그, 팀 로스, 헬레나 본햄 카터

명대사 : “인간에겐 학습능력이 있어요”

이상한 힘에 이끌려 이름 모를 행성에 가게 된 레오는 유인원에게 멸시당하고 길들여진 인간이 노예와 같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던 곳이다. 인간을 말살하려는 지도자 테드와 평화주의자 아리, 그리고 독립하려는 인간들. 인류의 과거에 대해 알게된 레오에게 절체절명의 위기에 서게 된다.

7. 빅 피쉬 (Big Fish , 2003) 

감독 : 팀 버튼 
출연 :
 이완 맥그리거, 앨버트 피니, 빌리 크루덥

명대사 : “때론 초라한 진실보다 환상적인 거짓이 더 낫을수도있다 더군다나 그것이 사랑에 의해 만들어 진 것이 라면”

병세가 위독한 아버지의 젊은 시절 모험담을 듣게 된 윌은 허풍이라 생각했짐나 속속 드러나는 증거들을 보며 거짓과 진실을 가려내기 위한 추적을 시작한다.

8. 찰리와 초콜릿 공장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 2005) 

감독 : 팀 버튼 
출연 :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어

명대사 “나는 어렸을때부터 키가 컸어 머리에 손이 다았거든”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초콜릿 ‘윌리 웡카’의 공장장 윌리 웡카는 특별한 이벤트로 5명의 어린이를 비밀의 공장에 초대한다. 행운의 황금티켓을 가지게 된 5명의 아이들에게 펼쳐진 신비의 공장 안의 놀라운 광경들. 마치 동화 속 같은 신비의 세계가 펼쳐진다.

9. 유령신부 (Corpse Bride , 2005) 

감독 : 팀 버튼, 마이크 존슨 
목소리 출연 : 
조니 뎁, 헬라나 본햄 카터

명대사 : “당신이 나에게 자유를 줬으니, 이제 제가 당신에게 자유를 드릴 차례네요”

결혼이 두려운 소심한 예비신랑 빅터는 숲속에서 홀로 결혼 예행연습을 하던 중 땅 위로 튀어나와 있는 손가락뼈에 반지를 끼우게 되고 그에 오해한 유령신부는 지하세계에 끌려가게 된다.

10. 스위니 토드 :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Sweeney Todd: The Demon Barber Of Fleet Street , 2007) 

감독 : 팀 버튼 
출연 : 조니 뎁, 헬레나 본햄 카터

명대사 : “지금 막 신선한 고기가 도착했습니다.”

아내와 딸과 행복한 생활을 보내던 벤자민 바커는 아름다운 아내를 탐낸 악랄한 판사로 인해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힌다. 15년 후 아내와 딸을 되찾기 위해 복수를 그리며 스위니 토드로 이발소를 열게 된다.

11.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Alice In Wonderland , 2010) 

감독 : 팀 버튼 
출연 : 
조니 뎁, 앤 해서웨이, 헬레나 본햄 카터, 크리스핀 글로버, 미아 와시코브스카

명대사 : “난 아무것도 할수가 없어”

19살의 앨리스는 본의 아니게 돌아간 언더랜드는 독재자 붉은 여왕의 지배로 공포에 사로잡혀 있었다. 앨리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백성들 그리고 여전사가 되어야 하는 사명을 갖고 원더랜드를 다시 평화롭게 되돌려야 한다.

12.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Miss Peregrine’s Home For Peculiar Children , 2016) 

감독 : 팀 버튼 
출연 :
 에바 그린, 에이사 버터필드, 사무엘 L. 잭슨

명대사 : “너희들을 돌볼 수 있어서 내겐 영광이었어”

우연히 시간의 문을 통과하게 된 제이크는 시간을 조절하는 능력을 지닌 미스 페레그린과 그녀의 보호 아래 반복되는 하루를 사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제이크와 아이들 그리고 페레그린은 그들을 사냥하려는 보이지 않는 적 할로 게스트에게 맞서기로 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