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핥는 이유 알려드릴게요!

0
3846

오늘은 강아지가 핥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해요.
강아지들이 핥는 부위별로 각기 다른 특별한 이유가 있다는 사실!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 1. 주인의 얼굴과 입 

강아지들은 주인의 입가에 뽀뽀를 자주 하는데요. 이 행동에는 크게 두 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밥을 달라고 귀여운 응석을 부리는 것입니다.

반려견은 주인을 어미로 인식하여 배가 고파지면 밥을 달라고 재촉하는 행동이라고 해요. 일종의 의사표현인 것 이지요.
두 번째는 존경의 표현입니다. 입을 핥아 애정과 존경을 표하는 것인데요.
개의 조상인 늑대들의 습성 중 하나라고 합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2. 주인의 팔과 다리

주인의 팔과 다리를 핥는 행위에도 크게 두 가지 이유로 볼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놀고 싶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강아지가 스트레스룰 받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애정 결핍을 느끼거나 운동량이 부족해서 일수 도 있으니 자주 같이 놀아주거나 산책을 자주 시켜주는게 좋겠네요. 심리적으로 불안해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더 심해진다고 하니 평소에 유심히 지켜봐 주시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 3. 주인의 손

강아지들이 제일 많이 핥는 부위로 볼 수 있는데요. 반려견이 주인의 손을 핥는 것은 같이 놀아 달라는 의미라고 해요. 주인의 손을 핥음으로써 애정을 표현하면서 쓰다듬어 달라, 같이 장난치고 놀자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지요.
단순하게는 손에서 나는 핸드크림과 같이 향기가 나서 맛을 보려고 하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강아지들의 건강을 위해 무언가를 발랐을 때는 핥지 못하게 해야 해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 4. 자신의 몸

강아지들이 목욕 후에 털을 핥는 이유는 젖은 털을 말리기 위한 본능적인 행동이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발과 몸의 특정 부위를 과도하게 핥는다면 유심히 지켜보셔야 해요. 어딘가에 다친 부위거나 습진이 났거나 피부병이 생겨 아파서 핥고 있는 것 일수도 있으니 꼭 세심하게 확인 해줘야해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 5. 자신의 코

강아지들의 촉촉한 코는 건강상태를 나타내는데요. 그 이유도 있지만, 카밍 시그널 중 하나라고 해요. 불안한 환경에 있거나, 현재 상황을 벗어나고 싶을 때
하는 행동이니 이때 그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주거나 강아지가 불안하지 않도록 달래주시면 좋아요.  


오늘은 강아지가 핥는 이유에 대해 크게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들은 평생을 보호자와 가족들만 따르며 사랑을 전하는데요.
말하지 못할 뿐 우리와 똑같이 행복, 슬픔, 고통 등의 감정을 느끼고 있으니 강아지들의 행동을 무심히 지나치지 마시고, 더욱 애정을 가지고 관심 있게 보신다면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주인들의 사랑과 행복지수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